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심미성 높은 앞니 임플란트도 에스플란트와 함께하세요

 

눈에 잘 띄는 ‘앞니’

앞니는 치아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부위입니다. 위치 특성상 가장 가운데, 가장 앞에 있기 때문에 말을 할 때나 음식물을 먹을 때, 웃을 때 타인에게 쉽게 노출되는 치아이죠.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앞니의 형태나 위치가 맘에 들지 않으면 교정을 하는 등 앞니의 심미성에도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장 가운데, 정중앙에 위치하다 보니 교통사고나 스포츠 사고로 인해 부러지거나 상실될 가능성도 꽤 높은 치아인데요, 앞니를 상실했다면 어떤 문제점이 발생할까요?


심미성이 결여되어서 타인 앞에서 자신감이 상실되는 것은 당연하며, 제대로 발음하기도 어렵게 됩니다. 또 한창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고 있는 분들의 경우 일적으로 누군가를 만나야 할 때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죠.

음식물을 저작할 때는 주로 어금니를 사용하지만 앞니는 그전에 음식물을 작게 베어 물어서 어금니에게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앞니가 없으면 어금니의 부담이 더 커지는 것이죠.


입을 다문 상태에서 위 앞니와 아래 앞니가 포개지면 위 어금니와 아래 어금니 사이에는 약간의 공간이 생기게 됩니다. 어금니끼리 세게 닿아있으면 턱뼈나 잇몸에 안 좋은 영향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상황조차 앞니가 막아주는 것이죠.

이렇게 다양한 역할을 하는 앞니이기 때문에 앞니를 상실했을 때는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잡은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앞니 임플란트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앞니 임플란트는 지르코니아 보철물을 사용하여 심미성을 극대화하고 있습니다. 지르코니아는 내부에 금속이 없이 전체가 세라믹으로 되어있어서 자연광 아래에서도 본인의 치아처럼 자연스러운 색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또 시간이 지나 잇몸이 움직여도 금속이나 메탈 색의 기둥이 보이지 않으니 자연스러운 느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앞니는 원체 잇몸뼈가 얇은 부위이며 다른 치아에 비해 치아의 폭도 좁습니다. 좁은 부위에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보철물과 연결해야 하기 때문에 식립 위치, 각도에 오차가 생길 확률이 높아 까다로운 수술로 분류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들이 풍부한 임상경험을 기반으로 올바르고 안전한 치료를 진행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차를 줄이기 위해 철저한 계획과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모의수술 결과들 중 가장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최소한의 수술로 식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내원해 주신 모든 환자에게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여 더 튼튼하고 오래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개원 이후 지금까지의 환자들의 진료 결과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하여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나가고 있습니다. 30,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하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와 튼튼한 저작력을 되찾아 드린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내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