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20대 임플란트, 걱정이 많다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우리는 청소년기에 영구치를 갖게 됩니다. 이 영구치를 노년기까지 사용할 수 있다면 무엇보다 좋겠지만 아무래도 쉽지 않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노화와 질환이 진행되어 치아가 기능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20~30대 젊은 층에서도 교통사고나 스포츠 사고 등으로 인해 치아를 상실할 수 있는데요, 한창 사회생활을 활발히 할 청년기이기 때문에 치아 상실은 여러모로 큰 문제가 될 것입니다.

20대 임플란트도 에스플란트와 함께라면 문제없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어떠한 기술력을 가지고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30 세대가 가장 걱정하는 것 첫 번째, 심미성

임플란트가 점점 더 대중화되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매우 유사한 색과 질감을 재현할 수 있기 때문에 육안으로는 무엇이 자연치아고 임플란트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때문에 인공치아로 인해 인위적이거나 어색한 느낌이 나지 않아서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는 청년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타인에게 가장 잘 보이는 앞니의 경우 지르코니아라는 보철물을 사용하여 보다 더 자연스러운 형태로 수복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치료 기간 단축

임플란트는 한번 치료를 시작해서 끝날 때까지 평균 6개월 정도가 걸리는 장기치료로 유명합니다. 문제가 생긴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식립하고 잘 유착될 때까지 기다린 후 보철물을 장착하기 때문에 픽스처 식립 후, 보철물을 장착하기 전에는 치아 부분이 비어있는 상태로 유지되게 됩니다. 이러한 점이 맘에 걸리는 분들을 위해 하루 만에 임시 보철물까지 가능한 가이드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는 실제 임플란트 수술 전에 여러 차례 모의수술을 여러 차례 진행하고, 이 중 가장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하여 이를 활용하는 치료방법을 말합니다. 실제 수술 시 제작된 가이드를 환자분의 구강에 장착하고 드릴링을 통해 식립을 하면 수술 시간이 단축되며 절개 면적도 줄어들기 때문에 출혈과 붓기가 적어지고 회복 속도는 빨라지게 됩니다. 이때 미리 본 떠놓은 구강 모형에 맞춰 제작해놓은 임시 보철물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빠르고 예쁘게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안전하고 올바른 식립입니다. 잇몸에 직접 식립을 하는 만큼 신경 손상이나 인접 치아와의 거리 등을 고려해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실력과 경험을 꼼꼼히 따져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8년 개원 이후로 현재까지 30,000건이 넘는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수많은 임플란트를 식립해오며 환자분들과의 신뢰관계를 돈독히 하고, 하루하루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대인데 임플란트를 하게 됐어요!” 걱정하지 마시고 에스플란트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