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에스플란트이야기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꼼꼼하고 철저한 감염관리

치과는 치료 특성상 입안에 직접 도구를 넣어서 진료 및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때문에 과연 소독 및 감염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불안한 맘이 들 수 있습니다. 특히나 2020년 초부터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 입안을 보는 치과치료를 더욱 꺼리게 되는 분위기도 있었는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철저한 감염관리를 통해 안전한 진료와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미국 CDC(질병통제예방센터)의 기준에 근거해 철저한 10단계 감염관리 시스템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치과치료에 필요한 모든 기구뿐만 아니라 환자분이 치료를 받는 진료 체어, 정수시스템, 진단장비, 수술방 관리 등 전문지식이 포함된 위생 감염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세척, 소독, 멸균 및 기구 관리, 보관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환자분들이 진료를 받는 진료 의자를 상시적으로 소독하여 줍니다. 이 의자는 하루에도 수십명씩 거처 가는 자리인 만큼 더욱 꼼꼼하게 소독을 진행합니다. 환자분이 직접 눕게 되는 모든 부분을 멸균 티슈를 활용하여 꼼꼼히 닦고 환자분들이 바뀔 때마다 청소해 줍니다.

 

진료실에 비치되어 있는 기구들 중 손이 많이 가는 위치에 위생 비닐을 부착하고 환자 한 분 진료가 끝나면 새로운 비닐을 부착하여 검사 기기의 청결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접촉이 상대적으로 많이 일어나는 부분은 별도의 소독제를 뿌리며 관리하고 있습니다.

 

 

직접적으로 환자분에게 닿게 되는 도구들은 바로 밀폐용기에 담아 중앙공급실로 이동시킵니다. 일회용품은 바로 폐기하고, 혈액 또는 타액이 묻은 기구는 바로 세척 -> 소독 -> 멸균의 과정을 거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문 소독관리사님의 케어를 통해 보다 꼼꼼하게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8층에는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수술센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임플란트만 진행하므로 외부로부터의 감염을 보다 확실하게 차단할 수 있으며, 모든 의료진과 환자분들은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하고 있습니다.

치과병원의 감염관리가 얼마나 꼼꼼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불안한 마음에 치과 내원을 꺼리게 되었던 분들도 많으실 것입니다. 특히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로는 마스크를 벗고 입안을 치료해야 하는 치과진료에는 더욱더 거부감이 드셨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모든 절차를 따라 철저하고 꼼꼼하게 감염관리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걱정 말고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치아에 문제가 발생했을 시에는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치아는 한번 손상이 되면 절대 자연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치료를 미루다가 추후에 더 큰돈과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상황이 오지 않도록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 꾸준히 관리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