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기왕 먹을 거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과일을 먹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적당량의 과일을 꾸준히 챙겨 먹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바쁜 현대인들이나 자취생들은 과일을 잘 챙겨 먹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죠. 또 자극적인 바깥 음식, 배달음식에 많이 노출이 되다 보니 의식적으로라도 과일을 찾아서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에서도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과일들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수분 가득한 수박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구강 건강을 위해서는 되도록 촉촉한 입속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박을 섭취하게 되면 입속을 건조하지 않게 하여 원활한 음식 섭취와 잇몸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비타민 풍부한 체리
체리는 신석기 시대부터 인류가 길러 온 가장 오래된 과일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체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잇몸을 튼튼하게 하고 치아를 단단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는 산성을 알칼리성으로 바꿔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탄산음료와 같이 산도가 강한 음식을 먹은 후 섭취해 주면 치아 부식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항산화 성분 가득한 포도
포도에는 ‘폴리페놀’ 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입속 세균 퇴치에 효과적입니다. 또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줘 잇몸 염증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네 번째, 치아 미백에 도움을 주는 바나나
가장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인 바나나는 여러모로 몸에 좋습니다. 칼슘, 칼륨 등의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뼈와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에 들어있는 ‘프로 안토시아니딘’이라는 성분은 치아 표면에 세균이 달라붙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치아 미백에 도움이 됩니다.

 

 

부족한 비타민을 채우기 위해 멀티 비타민과 같은 기타 건강 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긴 하지만, 식습관을 건강하게 바꾸어서 건강한 비타민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