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민초 치약, 고체 치약? 다양하고 재밌는 치약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과거에는 치약 맛은 다 거기서 거기인 화~한 맛이고, 종류가 별로 다양하지 않았습니다. 드물게 보이는 과일향 치약은 모두 어린이용으로 달달하긴 하지만 뭔가 양치가 되는 느낌이 덜하고 성인들에게는 인기를 크게 끌지 못했죠.

민초 치약, 고체 치약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요즈음은 치약의 종류도 매우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트렌드에 발맞춰 출시된 민트 초코 치약부터,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하는 고체 치약까지! 어차피 매일 사용하는 치약, 선택지가 넓이 진 만큼 새로운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호불호가 크게 갈리는 민초파 / 반민초파

반민초파는 민초를 보고 ‘치약 맛’이라고 말하며 그걸 왜 사 먹냐고 하죠. 이러한 논란은 연예인들에게도 많이 언급이 되며 민초, 반민초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었는데요, 민초는 치약 맛이라는 반민초단의 의견에 힘을 가하듯 민초 치약을 출시하는 회사도 생기고 있습니다.

 

 

실제로 초코가 함유되면 치아에 절대 좋을 리가 없겠죠? 민초 치약은 민트에 자일리톨을 섞고, 거기에 카카오 향과 숯을 첨가하여 세정력은 높이고 비주얼과 향은 민초에 가깝게 제작했다고 합니다. 어차피 매일같이 소비하는 치약, 다양한 종류로 재미까지 잡아보면 새로운 경험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특이한 치약으로 레몬 소르베 맛이 있다고 하는데요, 말만 들어도 꽤나 화하고 시원할 것 같아요! 레몬과 비터 오렌지 그리고 자몽이 함유되어 있고, 실제 치과 미백 시술에 사용하는 과산화수소와 동일한 성분이 들어있어 치아 미백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고체 치약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현대 사회는 환경보호, 쓰레기 줄이기 운동이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해서 비건을 하겠다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으며, 대기업에서 라벨이 없는 생수병을 만들며 비닐 쓰레기를 줄이기도 하고, 슈퍼에서도 플라스틱 케이스를 줄이려고 노력하고 있죠.

 

 

우리가 매일같이 사용하는 치약도 환경을 생각한 고체 형식이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현재 굉장히 다양한 업체에서 고체 치약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고체 치약은 대부분 재활용이 가능한 용기에 제작이 됩니다. 또한 잔량 확인이 용이해서 남김없이 사용할 수 있으니 낭비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고체 치약의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체 치약 한 알을 입에 넣고 충분히 씹어준 뒤 칫솔을 이용하여 구석구석 닦아 줍니다. 잘게 씹어서 물과 함께 가글로 사용해 주셔도 좋습니다. 집 밖에서 간단하게 양치를 하고 싶은데 칫솔이 없거나 칫솔까지 챙겨 다니기에는 조금 번거롭다고 생각될 때 고체 치약으로 가글 해주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됩니다.

여행 갈 때도 일회용 칫솔, 치약을 챙기는 것보단 고체 치약 몇 알을 챙겨가시면 쓰레기를 줄임으로서 제로 웨이스트에 참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누가 뭐라 해도 나는 민초파! 치약까지 민초로 할래!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할래, 환경을 위해 고체 치약!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진 요즘, 어차피 매일같이 사용하는 치약인데 취향에 따라 다양한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항상 깨끗하고 건강한 구강을 위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