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가이드와 수면마취를 이용한 편안한 전체 임플란트

 

20~30대가 치아를 상실하여 임플란트로 대체하고자 치과에 내원하는 경우는 주로 갑작스러운 사고 혹은 충치로 인한 상실인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하지만 중년 이후에는 노화에 따른 기타 질환에 의해 치아를 잃게 되는 경우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노화에 의해 치아를 상실할 경우, 한 번에 여러 개의 치아가 안 좋아질 수 있고 그 결과 8개~10개 혹은 그 이상의 치아를 임플란트로 한 번에 대체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런 수술을 바로 ‘전체 임플란트’라고 하는데요, 전체 임플란트는 아무래도 금액적인 부담과 한 번에 여러 개의 치아를 대체해야 하다 보니 수술 과정에 동반되는 통증, 후유증 그리고 긴 수술시간 등이 걱정되어 치료를 미루는 분들도 계십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체 임플란트도 부담을 줄이고 받으실 수 있도록 수면마취와 가이드를 이용해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가이드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이드를 이용하여 임플란트를 식립하면 잇몸에 절개 없이 드릴링 방식을 통해 식립이 가능합니다. 또한 잘못된 위치를 건드리거나 신경을 손상시킬 위험이 매우 적어서 보다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자연스럽게 출혈량은 줄이고, 회복 속도는 높일 수 있으므로 한 번에 여러 개를 식립하는 전체 임플란트 수술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를 사용한 치료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계획(진단) : X-RAY 촬영과 3차원 CT 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구강 상태와 신경의 위치, 치아 간의 간격등을 면밀하게 파악합니다.

2.     CT모의수술 : 환자의 CT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상에서 여러 차례의 임플란트 모의수술을 진행하여 환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3.     임시 보철물 제작 : 미리 본 떠놓은 구강 모형에 임플란트 가상 식립 및 임시 보철물을 장착해보고 치아 맞물림 등이 잘 맞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4.     수술 : 모의수술 결과 중 가장 최적의 데이터를 토대로 제작된 임플란트 수술 유도 장치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 내에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임시 보철물까지 완료합니다.

 

 

다음은 의식하 진정법이라고도 불리는 안전한 수면마취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치과공포증 때문에 치과에 쉽게 내원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치과공포증이 심하면 정기검진을 받는 것조차 어려워할 수 있는데, 이러한 분들에게 전체 임플란트는 도저히 엄두가 나지 않으실 것입니다. 의식하 진정법을 이용한 임플란트란,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주위의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임플란트 수술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으며 치과치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공포와 긴장, 근육통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의식하 진정법을 이용하면 한 번에 여러 개를 식립해야 하는 전체 임플란트의 긴 수술 시간을 버티는 것이 수월해집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들이 꼼꼼하고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안전한 수술을 진행하는 믿을 수 있는 치과병원입니다. 실력 있는 원장님들이 최첨단 디지털 장비를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긴 수술 전후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당일 입원실(회복실)도 구비해 두었습니다.

​환자분께서 편안하고 아프지 않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치과,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직하고 진실된 진료만을 선보이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