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첨단 장비를 통해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전체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인체에 전혀 해가 없는 임플란트 재료가 사람의 턱 뼈와 잘 붙는 현상을 이용하여, 충치나 잇몸병으로 없어진 치아나, 사고 또는 종양 등으로 인하여 뼈와 잇몸이 없는 부분에 대해서 미용 뿐 만 아니라 기능까지 회복시키는 치료를 말합니다. 뼈 속에 임플란트를 심으면, 뼈와 심겨진 임플란트가 서로 단단하게 붙을 수 있게 허용하는 치유 기간이 필요합니다. 잇몸을 절개하여 임플란트를 심고, 뼈와 잘 붙은 후 보철물을 올리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진행되다 보니 환자분에게 부담되는 통증, 후유증도 무시할 수 없는 치료입니다. 한두 개의 치아를 임플란트로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8개~10개, 혹은 그 이상의 치아를 임플란트로 대체하는 경우를 바로 ‘전체 임플란트’라고 하는데 전체 임플란트는 아무래도 부담스러워서 치료를 미루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하지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수술 시간과 후유증을 최대한 줄여 환자분께서 보다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전체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체 임플란트의 핵심은 “정확도” 와 “신속성”입니다. 한 번에 많은 임플란트를 진행하기 때문에 정확한 위치에 빠르게 식립하여 환자분의 부담을 덜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를 이용하여 정확도는 높이고 수술 시간은 단축하고 있습니다.

 

 

가이드를 이용해서 어떻게 정확도를 높이고 시간은 단축하는 것일까요? 전체 임플란트의 전체적인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단 단계에서 상실된 치아의 X-RAY 및 3D CT 촬영을 통해 잇몸뼈의 상태를 면밀하게 진단합니다. 이후 3D CT 촬영을 통해 얻어진 환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컴퓨터상에서 모의수술을 시행합니다. 모의수술 결과들 중 가장 적합한 결과를 이용해 환자 개인에게 꼭 맞는 정밀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를 제작합니다.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에 장착 후 계획된 위치에 드릴링을 통해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드릴링을 통해 식립하면 절개 면적이 줄어들어 출혈과 부작용을 줄이고, 회복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임플란트와 뼈가 유착되면 인상채득 후 임플란트 보철물이 제작됩니다. 보철물을 장착하면 치료가 끝나게 되며, 완성 후 당일에는 부드러운 음식부터 식사가 가능합니다.

 

 

임플란트에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다른 치료법들에 비해 수명이 긴 편입니다. 사후관리에 따라 좌우되기 때문에 정확히 몇 년이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습니다만 꼼꼼히 관리를 해준다면 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치료법입니다. 또 임플란트는 남은 치아를 보호합니다. 임플란트 치료 시에는 인접한 치아를 삭제하지 않고 그 자리에 치료를 진행하기 때문에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습니다.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는 치료법들 중 기능성과 심미성이 높기로 유명합니다. 씹는 힘을 거의 자연치아와 흡사하게 재현할 수 있으며 심미적으로도 안정되어 대인관계나 생활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한자리를 지키며 셀 수 없이 많은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해왔습니다. 전체 임플란트와 같이 시간도 오래 걸리고 부담도 큰 치료 역시 성공적으로 해내오고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실력 있는 의료진의 꼼꼼한 진단이 바탕이 되기 때문입니다.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현재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환자분 개개인을 위한 맞춤 진료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한번에 여러개를 식립하는 전체 임플란트도 더이상 걱정하지 마시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