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불편함을 줄일 수 있는 즉시기능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자연치아의 뿌리 부근에 염증이 생기고 흔들려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거나 부러졌을 때 대체재를 식립하여 자연치의 역할을 대신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임플란트’라고 합니다. 최근 임플란트 치료는 노년층뿐만 아니라 젊은 층에서도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치료방법이 되었습니다.

 

 

임플란트를 떠올리면 먼저 생각나는 단어는 무엇인가요? 대부분 '장기치료','비싼 금액','통증' 등 부정적인 것이 떠오르실 텐데요, 그중에서도 장기치료는 현대인들이 임플란트 치료를 받는데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치료, 무조건 오래 걸리는 치료는 아닙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장기치료에 대한 불편함을 줄 일 수 있는 즉시 기능 임플란트 치료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즉시 기능 임플란트란, 치료에 대한 계획을 수립 후 임플란트 기둥을 식립하고 구강 내 3D 스캔과 보철물 3D 스캔을 이용하여 치아의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정교한 보철물을 제작하여 치아의 기능이 즉시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되는지 더욱 세세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계획(진단) 단계때 X-RAY 촬영과 3차원 CT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구강상태를 면밀히 살핍니다. 이후 환자의 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상에서 여러 차례 임플란트 모의수술을 진행하여 환자에게 가장 최적화된 임플란트 수술계획을 수립합니다. 미리 본 떠놓은 구강 모형에 임플란트 가상 식립 및 임시 보철물을 장착해보고 치아 맞물림 등이 잘 맞는지 미리 확인합니다. 이후 컴퓨터 모의수술 결과 중 가장 최적의 데이터를 토대로 제작된 임플란트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를 환자의 구강 내에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 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임시 보철물까지 완료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는 실제 임플란트 수술 전 컴퓨터 모의수술을 통해 완벽한 수술 계획을 수립한 후 진행되므로,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한 것입니다.

*환자 개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즉시 기능 임플란트를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는 이유!
첫 번째, 디지털 장비의 정확한 분석
정확한 진단과 분석은 치료의 기본입니다.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이 가능하여 즉시 기능이 가능한 임플란트 치료 준비와 당일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 서울대 박사 출신의 풍부한 경험과 협진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세 번째, 철저한 계획과 가이드 제작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적은 절개 면적으로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환자의 바른 회복과 즉시 기능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빠르게 치료를 끝낸다고 해서 단계를 건너뛰거나 대충 하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모든 과정을 꼼꼼히 하되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기술력과 의료진의 실력을 통해 당일에 가능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임플란트, 장기치료가 걱정이라 미루고 계셨다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즉시 기능 임플란트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