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강남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에서 알려드리는 임플란트 장단점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는 치료로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임플란트',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는 치과가 많아지는 만큼 임플란트의 장단점도 잘 알아보고, 나에게 잘 맞는 치과를 찾아 내원하셔야 합니다. 임플란트가 대중화되면서 굉장히 많은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임플란트는 널리 쓰이는 만큼 장단점도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큰맘 먹고 식립하는 임플란트를 오랜 시간 건강하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임플란트의 장단점을 비롯한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의 장점

1.     수명이 길다

임플란트의 수명에 대해서는 많은 논문이 존재하지만, ‘정확하게 몇 년이다’ 라고 하기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임플란트는 식립 후 환자분께서 어떻게 관리를 해주느냐에 따라 그 차이가 굉장히 크기 때문인데요, 관리를 잘 해준다는 전제하에 평균 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명이 긴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남은 치아를 보호한다.

일반 보철물의 경우 치아가 하나 없을 때 인접한 두 개의 치아를 삭제하여 연결하기도 하지만, 임플란트 치료에서는 인접한 치아를 삭제하지 않고, 상실된 부분에만 임플란트를 식립하기 때문에 자연치아를 최대한 보존할 수 있습니다.

 

 

3.     틀니의 불편함에서 해방될 수 있다.

임플란트를 여러 개 심어야 하는 경우 임플란트가 아닌 틀니를 선택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틀니의 경우 저작력이 매우 낮으며, 계속해서 잇몸을 누르기 때문에 이물감과 잇몸뼈의 약화까지 올 수 있는데요,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시면 이러한 부분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4.     기능성 및 심미성이 향상된다.

임플란트의 저작력은 자연치아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씹는 기능이 향상되고, 심미적으로도 안정되어 대인관계나 생활에 있어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임플란트의 단점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1.     치료 기간이 길다.

임플란트가 잇몸뼈에 붙을 때까지 기다리는 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틀니나 브릿지 등의 보철치료 보다 치료 기간이 길어집니다. 통상적으로 상악(위턱)의 경우 4~8개월, 하악(아래턱)의 경우는 약 2~4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상악이 하악보다 뼈 성질상 더 무르기 때문에 더 오래 걸립니다.

2.     치료 후 꾸준하고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달리 신경이나 혈관이 없어 충치가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이유로 위생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임플란트 주위염과 같은 부작용을 불러올 수 있으며 이러한 부작용으로 인해 임플란트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평상시 철저한 구강 위생관리가 필요합니다. 칫솔질 외에도 치간칫솔, 치실 등을 사용해 더욱 꼼꼼히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항상 가족을 진료하는 마음으로, 환자분께서 편안하고 아프지 않은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정직하고 진실된 진료만을 선보이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입니다.

 

 

믿을 수 있는 치과, 실력이 입증된 에스플란트에서 임플란트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