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의 핵심은 튼튼한 잇몸뼈, 뼈이식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인간의 평균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우리는 모든 신체를 노년기까지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관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찾아오는 노화 탓에 치주 질환이 생기고 심각한 경우 치아의 기능을 더 이상 할 수 없어 임플란트 치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도 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질환에 의해 치아를 상실하여 임플란트 치료를 하고자 치과에 내원해 주신 분들 가운데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는 분들은 즉시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치아를 상실한지 오랜 시간이 흘렀거나, 뼈의 두께가 너무 얇거나 높이가 낮은 분, 치아를 빼고 곧바로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는 분, 치주 질환으로 치아를 잃게 되신 분


등에 해당하는 분들은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기 전에 뼈이식을 선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구강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 후 진행하게 됩니다.

 

 

뼈의 밀도가 치밀하고 단단할수록 임플란트의 성공률은 매우 높아지는데 위와 같은 증상이 있는 분들의 경우 이미 잇몸뼈의 소실 혹은 약화까지 나타났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뼈이식, 치조골 이식을 통해 충분히 뼈가 치밀하고 단단해지도록 시간을 두고 기다린 후 임플란트 수술을 합니다. 뼈의 흡수가 심하지 않아 적은 양의 뼈 이식을 하는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하면서 뼈 이식을 할 수 있지만, 뼈의 흡수가 심하여 많은 양의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뼈 이식을 먼저 진행한 후 뼈가 형성이 되면 임플란트를 식립 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의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01.  먼저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곳의 치아를 발치합니다. 염증이 있다면 염증도 깨끗이 제거해야 뼈가 차오릅니다.

02.  발치한 자리의 연조직은 2주 정도면 아물게 되나, 안의 뼈가 아무는 데는 4~6주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없어진 뼈는 재생이 잘되지 않기 때문에 아물어 든 후에도 움푹 파여 있습니다.

03.  움푹 패인 곳에 인공뼈를 채워 막을 덮은 후 봉합하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04.  인공뼈는 뼈가 부족한 부분에 자가골 생성에 도움을 주어 단단하고 치밀한 자가골로 대체될 수 있게 해주며, 2~3개월 정도 경과 후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05.  뼈이식 임플란트는 기존의 임플란트 보다 인공뼈와 자가골이 결합하여야 하는 시간이 2~3개월 정도 더 소요되며 결합된 후에는 자연치아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개개인의 경력이 20년이 넘는 베테랑 치과의사이기 때문에 뼈이식 임플란트, 상악동 거상술과 같은 고난도의 수술도 여러 차례 성공적으로 해내오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수술 전후로 환자분들이 심신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당일 입원실(회복실)을 운영 중입니다. 전담 간호인력이 함께하기 때문에 환자분의 상태를 보다 면밀하게 살핀 후 정상 범위에 들어왔다고 판단될 때 퇴원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2008년 개원 이후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와 건강한 저작력을 되찾아준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뼈이식 임플란트와 같은  고난도 수술도 실력이 입증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