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빠르고 정확한 당일 임플란트

 

인간의 평균 수명이 길어짐에 따라 우리는 신체의 모든 구조를 오랜 시간 사용하기 위해 관리하고 노력을 하게 됩니다. 모든 부분이 빠짐없이 중요하지만 그중 치아는 우리 신체에 있어 재산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그 중요도가 큰데요, 만일 치아 혹은 잇몸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이를 방치하면 어떻게 될까요?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것은 발음에 대한 문제입니다. 치아는 다양한 발음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발음이 새는 것은 물론,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전해주기 어렵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치아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용이하게 만들어주고 소화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때문에 치아를 상실한 채로 방치하게 되면 영양소 섭취에도 문제가 생겨 전신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아를 상실했다면 미루지 말고 빠른 시일 내로 치과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는 아무리 빨리 치료를 받으려고 해도 평균 치료 기간이 6개월까지 걸리는 장기 치료로 유명하죠, 오랜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힘들어서 치료를 미루고 계시던 분들을 위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당일 임플란트' 시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일 임플란트란, 임플란트 치료 시간을 절약하고 빠르게 치료를 완성하기 위해 발치 후 즉시 식립 또는 이미 발치된 공간에 임플란트를 당일 식립하고, 3D 보철 스캔을 이용한 임시 보철물을 제작하여 빠르게 치아의 기능을 회복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조금 더 이해하기 쉽도록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 치과에 내원해 주신 환자분의 구강상태를 꼼꼼히 진단합니다. X-Ray 촬영과 3차원 CT 촬영을 통해 신경의 위치, 옆 치아와의 거리 등을 세세하게 진단하고,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이후 실제 수술에 바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3D 모의수술을 먼저 진행합니다. 여러 차례 진행한 모의수술의 결과들 중 가장 최적의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합니다. 이 가이드를 환자의 잇몸에 부착한 후 드릴링을 통해 임플란트를 식립하여 출혈과 부작용은 줄이고, 회복 속도는 높여 당일에 치료를 끝낼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당일 임플란트를 성공적으로 해낼 수 있는 이유!


첫 번째, 디지털 장비의 정확한 분석
정확한 진단과 분석은 치료의 기본입니다.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이 가능하여 즉시 기능이 가능한 임플란트 치료 준비와 당일 임플란트 치료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 서울대 박사 출신의 풍부한 경험과 협진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이며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세 번째, 개인 맞춤형 치료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시술하는 모든 환자에게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줄여 수명을 길게 함과 동시에 치아의 기능을 즉시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네 번째, 철저한 계획과 가이드 제작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수술용 가이드를 제작하여 정확한 위치에 적은 절개 면적의 수술로 환자의 빠른 회복과 즉시 기능을 가능하도록 치료합니다.

 

 

정확도는 높이고 부작용과 후유증은 줄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당일 임플란트' 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