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앞니를 상실했다면? 심미성 높은 앞니 임플란트로 해결하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더 이상 노년층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우리의 치아는 다른 신체 부위들에 비해 높은 강도를 갖고 있긴 하지만 예기치 못한 사고 등에 의해 부러지거나 상실할 수 있습니다. 치아는 자연치유가 되지 않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통해 치료를 해야 합니다.

 

 

우리의 치아는 28개 모두 소중하지만, 앞니는 그 중요도가 조금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앞니는 치아의 가장 중앙, 앞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심미적인 부분을 담당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음식물을 씹을 때 가장 먼저 음식을 작게 끊어서 입에 넣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능적인 면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이렇듯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담당하는 앞니를 상실한 채로 방치하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앞니 상실로 인해 나타나는 문제점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우선 제대로 발음하는 것이 힘들어집니다. 부정확한 발음으로 말을 하다 보니 소통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자신감이 하락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타인을 마주할 때 가장 먼저 보이는 치아이다 보니 심미성 부분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앞니가 없거나, 부러져있다면 환하게 웃거나 말을 할 때 타인에게 좋은 인상을 남기기가 어렵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저작력에 있어서도 문제가 생기는데요, 직접적으로 음식물을 잘게 부수는 역할을 하는 치아는 어금니이지만, 가장 처음에 앞니로 음식물을 작게 잘라서 입에 넣어야 하기 때문에 그 중요도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심미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매우 중요한 앞니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어떻게 치료하고 있는지 알아볼까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앞니 임플란트 치료 시 심미성을 높이기 위해 보철물의 재료에서부터 차별화를 두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임플란트는 연결 기둥이 임플란트 몸체와 같은 재질이며, 내부는 금속 겉은 치아색으로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자연광 불빛에서는 탁한 느낌이 나고 시간이 지나면서 잇몸과 보철 사이에 보철 재료와 기둥이 비쳐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니 임플란트의 경우지르코니아라는 보철물을 사용하는데 이는 잇몸 위 기둥이 치아색으로 되어있는 보철물입니다. 내부에도 금속 없이 전체가 세라믹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본인의 치아처럼 자연스러운 색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나 잇몸이 움직여도 자연스러운 잇몸을 유지할 수 있고, 치아와 치아 사이를 메우고 있는 삼각형의 잇몸을 형성해 인위적인 느낌을 탈피할 수 있습니다.

 

 

심미성에만 집중하느라 기능성을 놓쳐서는 안되겠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앞니 임플란트는 실력 있는 의료진들의 첨단 디지털 장비를 통한 꼼꼼한 진단과 수술 계획으로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기능성 역시 믿고 맡기셔도 됩니다.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시술하는 모든 환자에게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줄이고 수명은 길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확도 높은 수술을 위해 실제 수술 전 모의수술을 진행하며 오차 없는 식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베테랑 원장님들이 모여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하는 치과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임플란트 수술 중 고난도로 꼽히는 상악동 거상술 역시 여러 차례 성공적으로 해내며 실력을 입증해내고 있습니다. 심미성과 기능성 모두 중요한 앞니 임플란트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