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만 모은 노인 임플란트 틀니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인간의 평균수명이 길어지면서 우리는 저마다 건강한 노후를 보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합니다.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기도 하고, 영양제를 챙겨 먹기도 하며, 인스턴트 음식을 줄이고, 꾸준히 운동도 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구강건강을 위해서 무언가 특별히 챙기는 것은 있으신가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강건강에는 그렇게 큰 신경을 쓰지 않습니다. 치아는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높은 강도를 갖고 있고 살짝 다치거나 문제가 생겨도 바로 티가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당연히 치아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노화하게 되고 질환이 생길 수도 있으며, 방치하다가는 치아를 상실하는 상황까지 갈 수 있습니다.

 

 

상실한 치아를 대신하기 위해 일반 틀니(전체 틀니)를 하신 분들 중 틀니가 헐겁고 들썩거려 잇몸에서 잘 떨어지며 잇몸이 아파 고생하고 계신 분, 임플란트의 비용과 치료 기간이 부담되시는 분, 장기간 틀니 사용으로 잇몸뼈가 흡수되어 뼈 이식이 많이 필요하신 분! 이제는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만 모아서 만든 '임플란트 틀니'를 통해 건강한 치아를 되찾으실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효율적인 노인 임플란트 틀니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란? 임플란트와 틀니를 결합한 형태의 치료방법으로 앞쪽 잇몸에 임플란트를 2~4개 심은 뒤 바(bar)나 자석, 똑딱단추와 같은 연결 장치를 사용해 틀니를 끼우기 때문에,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한결 씹기 편해집니다. 심는 임플란트의 개수가 적은 만큼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고, 전체 틀니보다는 음식물을 씹는 느낌이 좋으며, 잇몸에 상처도 적게 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도 점진적인 잇몸뼈 흡수 (구치부 어금니 부위의 치조골 손상)가 진행되기 때문에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틀니는 담당 주치의의 충분한 설명과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틀니에는 세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똑딱이 (버튼) 타입 : 임플란트와 틀니를 버튼으로 연결하고 유지하는 방식입니다.

 

 

2.     바(bar) 타입 : 임플란트와 임플란트 사이를 바(bar)로 연결하고 틀니에 클립을 삽입해 고정하는 방식입니다.

 

 

3.     고정식 임플란트 브릿지 + 부분틀니 : 고정식 임플란트 브릿지와 부분 틀니를 병행하는 방식입니다. 전체 틀니보다 이물감이 덜하고 틀니를 빼더라도 앞니는 고정되어 남아 있는 형태입니다.

 

노인 임플란트 틀니, 치과 선택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가장 먼저 알아보셔야 할 부분은 바로 ‘의료진의 실력’인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환자들의 진료 결과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연구하여 세계 유수의 학술지에 그 결과를 발표함으로써 대한민국 치의학 분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려 나가고 있는 실력 있는 의료진입니다. 노인 임플란트 틀니, 믿을 수 있는 치과병원인 에스플란트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