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당뇨 임플란트, 전신질환 있는 부모님들도 문제 없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가정의 달 5월이 돌아왔습니다. 이번 주 토요일은 어버이날이기도 하죠. 부모님께 임플란트로 색다른 효도선물을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원장님, 저희 부모님께서는 당뇨가 있으셔서 임플란트 어렵지 않을까요?”라고 생각하실 분들 있으실 텐데요, 당뇨병과 같은 전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분들은 임플란트 치료에 많은 제약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분들은 일반 환자분들보다 상처치유능력과 면역력이 모두 현저하게 떨어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러한 분들도 안심하고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가이드와 수면마취를 이용한 임플란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기본적으로 잇몸을 절개하여 보철물을 식립하는 과정을 동반하기 때문에 잇몸에 무리가 갈 수 있는데요,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분은 회복력이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한 부담이 크셨을 것입니다. 또 일반 환자분들에 비해 감염증에 대한 저항력, 면역력 등이 떨어지기 때문에 잇몸 절개를 많이 하지 않는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이러한 부분을 ‘가이드 임플란트’를 통해 해결합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란, 환자의 구강을 3D CT로 촬영하여 그 결과물을 기반으로 모의 수술을 진행하고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데이터로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하여 수술 당일 활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로 수술을 진행할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절개 방식이 아닌 드릴링 방식으로 식립이 진행되는 만큼 환자의 잇몸에 부담을 줄이고 출혈도 줄여 2차 감염으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치료가 가능합니다.

 

 

마취통증의학 전문의와의 협진을 통해 환자에게 올바른 수면마취를 제공합니다. 마취 전문의는 수술 도중 혈압이 올라가거나 쇼크, 저혈당 등 다양한 응급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며 발생한다 해도 보다 빠른 대처가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당뇨 임플란트 환자분들의 회복을 위해 당일 입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치과에서 입원? 이라며 의아해하실 수 있는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당일 입원실은 임플란트 수술 전후로 환자의 심신을 안정화하기 위해서 운영하고 있는 회복실입니다.

 

 

수술 전에는 두려움과 공포증을 떨쳐낼 수 있도록 심신 안정을 도우며 수술 후에는 환자의 경과를 지켜보고 산소포화도 및 심박수 등을 체크하여 환자의 몸 상태가 정상이 되었을 때 퇴원을 장려하기 때문에 당뇨 환자와 같이 만성질환을 앓게 계신 환자분들께 큰 도움이 되기 있습니다.

 

 

또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한 임플란트 수술센터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하여야 세균 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히 보장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수술센터는 단독으로 사용되는 전용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을 합니다. 때문에 감염에 더욱 취약한 당뇨환자분들도 안심하고 수술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스텝 치위생사로 구성되어 보다 꼼꼼하고 확실한 치료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한 모든 우리 부모님들에게 건강한 미소와 저작력을 되찾아 드리시며 색다른 효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