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에스플란트이야기

에스플란트치과병원 [뼈이식 임플란트] 전문의와 상의 하세요



<임플란트 전 뼈이식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노화나 사고로 인해 치아를 상실 할 경우 우리는 치과에 방문하여 임플란트 시술을 받게 된다.

임플란트 시술을 받으시는 환자분들은 치아뿐 만이 아닌 잇몸 뼈도 상당히 상실되어 있는 것이 일반적 이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위해서는 잇몸 뼈를 재건하는 과정인 임플란트 뼈이식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한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약하거나 부족한 잇몸 뼈를 충분히 재건해볼 수 있는 치료 방법”>

 

뼈가 부족한 경우에 별도의 이식 과정 없이 무리하게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게 된다면, 치근이 올바르게 세워지지 않고 주변 잇몸뼈와 치아에 악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뼈이식 임플란트가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게 되므로 시술 초기에 잇몸 뼈를 재건해 치료를 진행하는 과정이 경제적, 시간적 모든 측면에서도 효율적입니다.





뼈이식 임플란트가 필요한 환자는?


선천적으로 잇몸이 약하거나 노화나 치주질환 또는 외상이나 심한 충치 등으로 잇몸뼈를 상실한 환자에게 필요합니다.

치아를 상실한지 기간이 오랫동안 지속되었거나 뼈의 두께가 얇거나 높이가 낮은 분,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분 등 개개인의 구강상태와 치료시기에 따라 차이가 있기에 뼈이식 임플란트는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진단과 치료계획을 세우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이 과정에서 정확한 진단과 사전계획을 세우고 4인의 치주, 보철, 외과 원장님들의 협진을 통해 보다 정확한 시술을 해냅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앞서 환자의 3차원 CT 정밀 촬영을 통해 [잇몸뼈의 양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필요한 부위에만 뼈이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 3차원 CT 촬영 기술이 도입되면서 보다 정밀한 분석이 가능해져, 환자는 필요한 양과 부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시술을 진행하여 비용, 고통, 기간 등 모든 것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CT촬영 후 뼈이식을 필요로 하는 상황이 된다면 치조골이식을 통해 충분한 뼈를 식립하고 단단해지도록 시간을 두고 기다린 후 임플란트 수술을 합니다.






1.     먼저 임플란트를 심어야 할 곳의 치아를 발치 합니다. 염증이 있다면 염증도 깨끗이 제거 해야 뼈가 차오릅니다.

2.     발치한 자리의 연조직은 2주정도면 아물게 되나, 안의 뼈가 아무는 데는 4~6주 정도가 걸리게 됩니다.

염증으로 인해서 없어진 뼈는 재생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아물어 든 후에도 움푹 파여있습니다.

3.     움푹 패인 곳에 인공뼈를 채워 막을 덮은 후 봉합하는 시술을 하게 됩니다

4.     인공뼈는 뼈가 부족한 부분에 자가골 생성에 도움을 주어 단단하고 치밀한 자가골로 대체될 수 있게 해주며, 2~3개월 정도 경과 후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을 가능하게 합니다.

5.     뼈이식 임플란트는 기존의 임플란트 보다 인공뼈와 자가골이 결합하여야 하는 시간이 2~3개월 정도 더 소요되며 결합된 후에는 자연치아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의 뼈이식 임플란트를 통하여 잇몸이 약하더라도 일반적인 강도로 시술이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사전에 정확한 진단과 시술 계획을 잡고 외과적으로 뛰어난 의료난 의료진들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의 뼈이식 임플란트를 통하여 잇몸이 약하더라도 일반적인 강도로 시술이 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사전에 정확한 진단과 시술 계획을 잡고 외과적으로 뛰어난 의료난 의료진들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치조골이식재에 사용되는 치조골을 자가혈유래 PRF(혈소판이 풍부한 섬유소)를 추출하여 치조골이식을 진행 하게 되면 수직적 수평적 치조골 확대가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 집니다.

인공 치근을 잇몸뼈에 식립 하더라도 자연치아와 유사해 치아의 기본적인 기능뿐만 아니라 심미성까지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가혈유래 PRF를 추출한 치조골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어떻게 될까요?




*치조골이 만들어지기 위해서는 먼저 환자의 자가혈을 추출합니다.





*추출한 환자의 자가혈을 원심분리기를 통해 혈청을 분리 해냅니다.






환자의 잇몸상태에 따라 적정량을 고려하게 이식을 하게 되며 이식 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단단해지면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게 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는 예후 중 위 턱 뼈 치아를 손실하였을 경우 상악동 거상술을 동반해야 합니다. 상악동 거상술은 시술의 난이도가 높은 치료 중 하나로 꼽힙니다.


상악동은 코 양 옆과 위 턱 뼈 쪽에 비어 있는 공간을 이야기 합니다.

위 턱 뼈는 원래 뼈가 얇게 분포되어 있어, 무턱대고 인공치근을 식립하면 붙어있는 상악동이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하여, 얇은 막으로 이루어져 있는 상악동을 들어올려 뼈를 보충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을 통한 시술을 상악동 거상술 이라고 합니다.

 

해당 시술은 까다로우며 고난이도의 시술인 시술 시간이 길어질 수 있고, 얇은 막을 들어올릴 때에는 찢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수직적으로 10mm이상의 뼈가 확보가 안되는 경우 의사의 실력에 환자의 예후와 임플란트 성공률이 좌지우지 되기도 합니다.]






상악동 거상술이 필요하신 환자분들에게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서는 정확한 상악동 거상술 치료 과정을 안내해드리고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 상악동 거상술 프로세스

-3D CT를 통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상악동 아래 2~3mm 상방에서부터 타원형으로 상악동 막이 비쳐 보일 때까지 제거 합니다.

-타원형 모양의 뼈를 이탈시켜 상악동 막을 분리하고 뼈를 이탈시켜 상악동 막을 분리 합니다.

-마지막으로 타원형 모양의 구멍 바깥쪽에 뼈이식을 한 뒤 흡수성막으로 덮고 실로 봉합합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진단부터 치료계획까지 올바르게 세워드리며 첨단장비와 뛰어난 기술력을 겸비한 의료진이 있어 환자의 확실한 치료를 약속합니다.


또한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4명의 원장님들의 수 많은 임상경험과 마취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어, 고통은 줄이고 시술의 수준은 여타 다른 치과와 비교 할 수 없음을 약속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