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한 번에 여러 개 식립, 전악 임플란트의 장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의 구강과 치아에 노화가 진행되는 것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특정 치아가 아니라 전반에 걸쳐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의 치아가 아니라 여러 개의 치아의 기능이 약해지거나 상실된 경우 틀니나 임플란트를 통해 이를 수복하곤 합니다. 예전에는 틀니가 더 대중적으로 사용되었던 것이 사실인데요, 최근에는 첨단 디지털 장비와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임플란트 성공률이 매우 높아지고 있으며 장기적인 측면으로 볼 때 장점이 매우 많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일반 틀니, 그리고 전악 임플란트에는 모두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한 번에 8개에서 10개 혹은 그 이상의 치아를 임플란트로 대체하는 것을 '전악 임플란트'라고 하는데요, 전악 임플란트는 수술 시간이 길어지고 금액도 다른 치료에 비해 높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맘에 수술을 미루는 분들도 계십니다. 하지만 전악 임플란트에는 여러 장점이 있으며 장기적으로 볼 땐 경제적 측면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믿을 수 있는 전악 임플란트를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첫 번째 저작력
기존 틀니의 경우 자연치아의 20% 정도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자연치아의 60% 정도이며 전악 임플란트는 80% 정도까지 재현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편의성
아무래도 틀니는 짧은 시간 안에 여러 개의 치아를 대신할 수 있는 만큼 자주 탈락하고 불편감도 따라오게 됩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틀니에 비해서는 불편함이 덜하고 자주 탈락하지 않으며 전악 임플란트의 경우 자연치아와 동일한 편의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잇몸뼈 유지
틀니는 아무래도 잇몸을 계속해서 누르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면 잇몸뼈가 흡수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어느 정도 잇몸이 유지가 되며, 전악 임플란트는 자연치아와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잇몸뼈가 거의 그대로 유지됩니다.

네 번째 수명
틀니는 3~4년 주기로 수리를 해주거나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임플란트 틀니와 전악 임플란트의 경우 관리에 따라 10~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악 임플란트는 한 번에 여러 개를 식립해야 하기 때문에 수술시간이 길어지게 되는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들이 부담을 덜고 전악 임플란트를 받으실 수 있도록 수면마취를 통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치과에서 수면마취라니요? 라고 생각이 드시나요?

 

 

심어야 할 임플란트가 많은데 국소마취로 진행을 하는 것은 환자가 버티기도 힘들고 수술 후 긴장으로 인한 전신 근육통이나 두통을 호소할 수 있으므로 마취과 전문의와의 협진을 통해 깊은 수면 진정과 치과 전신마취를 통해 진행합니다. 안전한 마취를 위해서 기도확보 및 혈관 확보는 필수이며 마취과 전문의는 깊은 수면과 마취 상태에서 환자의 혈압, 호흡, 모세혈관, 산소포화도, 맥박을 실시간 모니터링 장비로 체크합니다. 치과 전신마취는 근육 이완제를 사용할 필요가 없으므로 자발적 호흡이 가능하고 소변줄을 달 필요도 없습니다. 수술이 끝나면 회복실에서 3~4시간 정도 수액으로 영양을 보충하고 항생제와 진통제를 지속적으로 서서히 투여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의 상태에 따라 알맞은 마취방법과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진행합니다. 금액과 수술시간 때문에 전악 임플란트를 미루다가 추후에 정말 치료가 필요해졌을 때 이미 잇몸뼈의 소실이 많이 발생하여 뼈이식과 같은 추가적인 시술 없이는 수술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큰돈과 시간이 아까울 수 있지만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오히려 경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안전하고 정확한 전악 임플란트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