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틀니와 임플란트를 결합한 치료가 있다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 , '틀니' 두 가지 치료방법 모두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는 데에 매우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치료방법입니다. 예전에는 틀니가 더 널리 사용됐는데 현재는 임플란트가 조금 더 대중화되는 추세입니다. 두 가지 치료법 모두 극명한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어느 것 하나를 '훨씬 낫다'라고 추천드릴 수는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환자분 개개인의 구강상태에 맞는 치료를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최근에 추천드리는 것은 임플란트와 틀니 각각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결합한 '임플란트 틀니'입니다.

어떻게 두 가지의 장점을 쏙쏙 모았는지 오늘의 글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틀니와 임플란트 각각의 장단점

틀니는 끼웠다 뺏다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여러 개의 치아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임플란트에 비해 저렴한 가격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틀니에도 단점이 있는데요, 바로 저작력이 현저히 낮으며 이물감도 많이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틀니는 아무리 잘 만들어도 자연치아의 30%밖에 저작력을 끌어내지 못하고, 장기간 착용할 시 잇몸뼈가 계속해서 눌려 잇몸뼈 약화와 소실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진 부분에 임플란트 뿌리를 심고 기둥을 세운 후 본을 떠서 임플란트 크라운(보철물)을 씌우는 방법입니다. 임플란트는 독립적인 치아 뿌리를 뼈에 삽입하기 때문에 주변 치아에 손상이 전혀 없습니다. 저작력도 자연치아의 80% 정도까지 끌어낼 수 있어 기능적으로 매우 안정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작 기간이 최대 9개월까지도 걸릴 수 있는 장기치료라는 점과 초기 비용이 많이 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너무나 훌륭한 치료방법이지만 명확한 단점이 존재하는 두 가지 치료방법을 하나로 합해서 각각의 단점은 보완하고 장점은 결합한다면 어떨까요? 그런 치료방법이 바로 ‘임플란트 틀니’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환자분들이 보다 편안하게 상실한 치아를 대체하실 수 있도록 임플란트 틀니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는 임플란트를 2~6개 정도 심은 뒤 바(bar)나 자석, 똑딱단추와 같은 연결 장치를 사용해 틀니를 끼우기 때문에 입안에서 틀니가 빠질 염려가 없고 질긴 음식도 한결 씹기 편해집니다. 심는 임플란트의 개수가 적은 만큼 전체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 부담이 적고, 전체 틀니보다는 음식물을 씹는 느낌이 좋으며, 잇몸에 상처도 적게 나는 편입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에도 점진적인 잇몸뼈 흡수가 진행되기 때문에 임플란트와 틀니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틀니는 담당 주치의의 충분한 설명과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임플란트 틀니의 장점을 알기 쉽게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본인 치아의 저작력 재현
틀니보다 높은 저작력 회복으로 씹는 힘이 강해짐

2.     뛰어난 유지력
틀니처럼 빠질 염려가 없어 편안한 착용감

3.     저렴한 비용
전체 임플란트보다 저렴한 치료 비용

4.     통증 저하
틀니처럼 잇몸을 누르는 통증과 이물감에서 해방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치료를 진행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뿐만 아니라 가이드 임플란트, 앞니 임플란트, 뼈이식 임플란트 등 다양한 수술을 실패 없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와 틀니 각각의 단점은보완하고 장점은 결합하여 만든 훌륭한 치료방법인 임플란트 틀니도 실력이 검증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