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잇몸뼈가 부족하거나 약한 경우에는 어떻게 진행될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치아는 음식물을 씹는 역할을 하여 우리 몸에 영양소가 흡수되는 것을 돕는 매우 중요한 신체 부위입니다. 하지만 오직 치아만의 힘으로 이 기능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턱뼈, 턱 근육, 잇몸뼈 등 치아를 잡아주는 다양한 요소들과 함께 어우러져 비로소 저작기능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즉, 이 중 하나라도 문제가 생기면 음식을 맘껏 씹는 것이 힘들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남녀노소 누구나 치아를 다치거나 상실했을 때 자연치아를 대체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대중적인 치료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노화에 의해 치아가 자연스레 약해지는 분들이 더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때문에 치과에 내원하시는 분들 가운데에는 치아뿐만 아니라 잇몸의 약화까지 진행된 분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 잇몸뼈가 부족해서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어떠한 기술력을 통해 잇몸뼈를 재건하고 임플란트를 진행하는지 알아볼까요?

 

 

뼈의 밀도가 치밀하고 단단할수록 임플란트의 성공률은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뼈이식, 치조골 이식을 통해 충분히 뼈가 치밀하고 단단해지도록 시간을 두고 기다린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뼈의 흡수가 심하지 않아 적은 양의 뼈 이식을 하는 경우 임플란트를 식립하면서 함께 뼈 이식을 할 수 있지만, 뼈의 흡수가 심하여 많은 양의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는 뼈 이식을 먼저 진행한 후 뼈가 형성이 되면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다음과 같은 환자분들께 뼈이식을 선행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  치아를 상실한지 오랜 시간이 흐르신 분

  뼈의 두께가 너무 얇거나 높이가 낮은 분

  치아를 빼고 곧바로 임플란트를 심어야 하는 분

  치주 질환으로 치아를 잃게 되신 분

개개인의 구강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야 합니다.

 

 

위텩뼈의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에 잇몸뼈가 모자라다면 ‘상악동 거상술’을 선행하게 됩니다. 위턱뼈에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에는 상악동(어금니 부위 위쪽의 빈 공간으로 뼛속에 존재하는 공간을 말함)을 침범하지 말아야 하는데 치아가 빠진지 오랜 시간이 경과한 경우에는 잇몸뼈가 흡수되어 임플란트를 심을 수 있는 길이가 부족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아래로 내려온 상악동을 위로 들어 올린 후 임플란트를 심을 공간을 확보하고 뼈이식을 진행합니다.

 

상악동염이 있으면 임플란트의 실패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윗니에 임플란트를 심으려면 꼭 축농증이 있는지 사전에 확인하고 이비인후과에서 상악동염을 먼저 치료해야 하며 상악동 임플란트 수술 중 상악동을 잘못 건드리면 상악동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의 충분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전문 병원에서 수술받아야 합니다.

 

 

뼈이식 임플란트는 임플란트 중에서 고난도 수술로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치과에 내원하기 전에 그 치과의 의료진이 얼마나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경력이 얼마나 되는지, 어떠한 첨단 디지털 장비를 활용해 진단을 하고 있는지 등을 검색해 보실 텐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보철과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08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을 개원하여 14년 동안 한자리에서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또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현재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환자분 개개인을 위한 맞춤 진료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잇몸뼈가 약해지거나 소실되었어도 걱정없습니다. 언제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