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강남구청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전악 임플란트

 

우리의 자연치아는 위, 아래 각 14개씩 총 28개입니다. 어린 시절에 유치가 모두 빠지고 영구치를 갖게 되는데 이 영구치를 노년기까지 사용한다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충치나 잇몸질환, 노화, 사고 등 다양한 이유로 치아를 상실할 수 있는데, 이를 방치하면 나중에 더 큰 피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치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임플란트, 상실한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치료방법 중 매우 대중적으로 쓰이고 있는 방법입니다. 임플란트는 잇몸에 직접 식립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신경의 위치, 인접 치아와의 거리 등을 세세하게 파악한 후 시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런데 한 번에 여러 개를 식립해야 하는 전악 임플란트의 경우, 정확한 식립에 대한 부담이 더 커질 텐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가이드'를 이용해 정확하고 안전하며 시간은 단축할 수 있는 전악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악 임플란트는 식립해야하는 임플란트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수술 시간도 그만큼 더 길어지고, 출혈과 부작용도 더 클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지레 겁먹고 치료를 미루는 분들도 계십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모든 환자분들이 적절한 치료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치료받을 수 있도록 빠르고 안전한 전악 임플란트 진행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가이드를 이용해 임플란트를 진행하면 부담스러운 전악 임플란트도 비교적 빠른 시간 안에 정확하게 식립할 수 있는데요, 정확히 어떤 과정을 통해 진행되는 것인지 지금부터 상세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전악 임플란트에 사용되는 가이드란, 임플란트 수술 유도 장치라고도 불리는 도구입니다. 임플란트를 식립할 때는 신경의 위치, 인접 치아와의 간격, 인접 치아들의 뿌리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실수로 신경이나 옆 치아를 건들지 않도록 올바른 길로 바르게 식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가이드를 이용해 올바른 길을 바로 찾는 것입니다.

 

 

가이드를 이용한 전악 임플란트의 전체 프로세스입니다.


먼저 실제 수술 전에 3D CT와 X-RAY를 통해 잇몸뼈의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합니다. 3D CT 촬영을 통해 얻어진 환자의 정보를 바탕으로 컴퓨터상에서 모의수술을 시행합니다.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모의수술 결과를 이용해 환자 개인에 맞는 임플란트 수술 정밀 유도 장치(가이드)를 제작합니다. 가이드를 환자의 구강에 장착 후 계획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의 뼈 상태가 좋지 못한 경우에는 자가골 또는 인공뼈를 조합하여 골이식 후 임플란트를 식립합니다. 환자의 뼈 상태가 좋은 경우에는 식립 후 당일 임시치아까지 완성됩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임플란트와 뼈가 유착되면 인상채득 후 임플란트 보철물이 제작됩니다. 마지막으로 보철물이 제작되면 장착하게 됩니다. 완성 후 당일에는 부드러운 음식부터 식사가 가능합니다.

 

 

전악 임플란트와 같은 어려운 임플란트 수술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라면 문제없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오직 임플란트 수술만을 위해 운영되는 임플란트 수술센터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은 독립된 구역에서 진행해야 세균감염으로부터 환자의 안전을 온전하게 보장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수술센터는 단독으로 사용되는 전용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술실 입장 전 모든 의료진과 환자는 에어샤워실을 통과한 후 입장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외부에서 유입되는 세균감염에 대한 걱정을 덜고 안전한 수술 진행이 가능합니다.

 

 

강남구청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14년째 청담동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이렇게 수많은 임플란트를 식립하며 다양한 케이스를 만났으며 모든 케이스들을 임상경험으로 축적하여 매일매일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연구하고 노력하는 치과병원입니다.

 

전악 임플란트도 두려워 마시고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