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정확한 길을 찾아 안전하게 식립하는 가이드 임플란트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임플란트는 우리가 자연치아를 상실했을 때 이를 대체하는데 매우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치료방법 중 하나입니다. 임플란트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무래도 임플란트는 잇몸에 직접 기둥을 식립하고 위에 보철물을 올리는 과정을 동반하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인접 치아나 신경을 손상시키는 일이 없도록 정확하게 식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는 정확한 길을 찾아서 안전하게 식립하고, 부작용은 줄이는 임플란트 치료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가이드 임플란트’인데요, 일명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라고도 불리는 이 치료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란, 자동차가 내비게이션의 안내에 따라 올바른 길을 바로 찾아서 가듯이 사전에 제작된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를 환자분의 잇몸에 장착하여 다른 길로 가지 않고 계획된 위치에 안전하고 바르게 식립할 수 있도록 하는 치료방법입니다.

 

 

그러면 이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가이드 임플란트를 진행하고자 치과에 내원하시면 우선 계획(진단) 단계에서 X-RAY 촬영과 3차원 CT 촬영을 통해 환자분의 구강 상태를 면밀히 체크합니다. 이후 환자분의 CT 영상을 토대로 컴퓨터 상에서 여러 차례의 임플란트 모의수술을 진행하여 환자분에게 최적화된 임플란트 수술 계획을 수립합니다. 미리 본 떠놓은 구강 모형에 임플란트 가상 식립 및 임시 보철물을 장착해 보고 치아 맞물림 등이 잘 맞는지 확인합니다. 컴퓨터 모의수술 결과 중 가장 최적의 데이터를 토대로 제작된 임플란트 수술 유도 장치(가이드)를 환자의 구강 내에 장착하여 잇몸 절개 없이 미리 계획된 위치에 빠르게 드릴링하여 임플란트 식립 후 임시 보철물까지 완료합니다.

 

 

이 수술법은 실제 임플란트 수술 전 컴퓨터 모의수술을 통해 완벽한 수술 계획을 수립하고 진행되므로,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합니다. 장기치료로 악명 높은 임플란트 치료 기간을 평균 3~4개월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v 단, 발치 후 즉시 식립 임플란트는 환자분의 잇몸뼈 상태가 좋은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너무 빠른 치료에 단계를 건너뛰거나 부실한 게 아닌지 걱정되시는 분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계를 건너뛰거나 가볍게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모든 단계를 꼼꼼히 진행하되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기술력과 실력 있는 의료진의 노하우를 통해 시간 효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2008년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을 개원하기 전, 각자의 병원에서부터 여러 경험을 쌓아 왔으며 현재 개개인의 경력이 20년이 넘는 베테랑 치과의사들입니다. 이러한 의료진이 모여 14년 동안 한자리를 지키며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왔습니다. 이 수많은 케이스들을 토대로 계속해서 연구하여 매일같이 보다 나은 의료서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첨단 디지털 장비에도 돈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현재 전 세계 병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첨단 덴탈 CT와 컴퓨터 프로그램을 통하여 환자분 개개인을 위한 맞춤 진료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치아의 건강은 오복 중 하나라고 불릴 만큼 그 중요도가 큽니다. 소중한 치아를 잃어서 임플란트를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 두려우실 수도 있지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라면 그 부담과 긴장을 모두 해소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를 통해 빠른 시간 내에 튼튼하고 나에게 딱 맞는 임플란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