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첫 식립보다 더 어려운 임플란트 재수술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힘겹게 심은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다시 해야 하는 상황도 올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임플란트 성공률은 날로 늘어나고 있지만, 적은 확률로 임플란트에 실패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의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요, 대표적으로 임플란트 주위염, 매식체 탈락 / 파손, 보철물 탈락 / 파손 등의 이유가 있습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는 광범위한 골 파괴를 동반하게 됩니다. 골 파괴가 광범위하게 진행된 경우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재시술이 불가능하므로 골 유도 재생술, 자가골 이식술 등과 같은 특수한 술식을 통하여 골 형태에 대한 회복이 먼저 이루어진 뒤 임플란트를 식립하여야 합니다. 한 번 임플란트 치료에 실패한 부위에 다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은 처음 골 상태가 좋은 부위에 심는 것보다 훨씬 고난도의 수술이므로 임플란트 분야에 경험 많은 의료진이 필수입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에도 여러 가지 사례가 있습니다.

1.     임플란트 수술 후 초기 고정력에 문제가 생겨 재수술하는 임플란트는 잇몸뼈에 유착되기 전에 문제가 생긴 경우입니다. 기존의 임플란트를 빼고 직경이 좀 더 넓은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합니다.

2.     임플란트를 심고 관리가 잘되지 않으면 임플란트 주변으로 세균이 증식하게 되고 염증으로 인해 임플란트를 잡고 있는 잇몸뼈가 녹아 임플란트가 실패할 수 있습니다. 먼저 기존의 임플란트와 염증을 제거하고 충분히 기다린 후 그 자리에 인공뼈를 이식해서 메운 뒤 이식한 잇몸뼈가 단단해질 때까지 2~3개월 기다린 후 임플란트 시술을 합니다.

3.     심미적으로 까다로운 부위의 임플란트 시술은 인공치아의 모양뿐만 아니라 잇몸뼈와 잇몸의 형태까지 심미적인 조건에 만족이 되어야 합니다. 기존의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새로 식립할 수 있으나 다시 잇몸뼈를 만들고 잇몸 형태를 잡아 건강하고 심미적인 인공치아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를 되찾아주었습니다. 상악동 거상술, 뼈이식 임플란트와 같은 고난도 수술 역시 여러 차례 성공적으로 해온 실력 있는 의료진이니 임플란트 재수술도 믿고 맡기셔도 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임플란트 재수술의 상황까지 가지 않도록 잘 식립하고 제대로 관리해 주는 것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시술하는 모든 환자분들께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최소화하여 수명을 길게 만들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환자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물론이며 치료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위해 사전에 치료 계획을 수립하여 모의수술을 진행합니다. 이로 인해 보다 정확하고 안전한 식립이 가능하여 임플란트에 실패할 확률이 줄어들게 됩니다. 제대로 식립을 했다면 이후 꼼꼼한 관리도 필수입니다. 임플란트 재수술의 원인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임플란트 주위염입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가 아니기 때문에 충치가 생기지는 않지만, 임플란트와 기둥 사이에 음식물이 지속적으로 끼면서 임플란트 주위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환자분 스스로의 구강 청결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환자분이 보다 편안하게 임플란트 관리를 하실 수 있도록 정확한 치과 내원 날짜와 임플란트 관리법을 알려드리며 임플란트 관리에 함께 힘쓰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임플란트 실패율 0%, 재수술 0%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첫 식립부터 꼼꼼한 사후관리까지 믿을 수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하시기 바랍니다. 언제든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