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덴탈케어

사랑니 발치, 첨단 장비를 통해 정교하고 섬세하게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사랑니는 사랑을 알게 될 시기에 나온다고 해서 사랑니라고 불리는데, 입안에서 가장 늦게 나오는 치아로서 지치(wisdom tooth)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제2 대구치의 뒤에 위치하므로 제3 대구치라고도 불립니다.

 

 

정상적으로 자란 사랑니까지 모두 발치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매복 사랑니의 경우 잇몸 안에서 옆 어금니를 밀 수도 있고, 염증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발치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매복 사랑니 발치 과정이 궁금하셨던 분들 오늘의 글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니는 입속 깊숙이 위치하여 신경과 가깝기 때문에 시술 시 보다 섬세하고 정교한 기술이 필요합니다. 진단 단계에서부터 환자 개개인의 구강상태를 면밀히 진단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사랑니 발치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정상적으로 자라난 사랑니라 하더라도 입안의 너무 안쪽에 위치하여 칫솔의 접근이 어려워 구취를 유발하거나, 충치의 위험이 있다면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 발치, 임플란트에 비하면 비교적 간단한 시술처럼 느껴지실 텐데요, 사랑니 발치는 보다 섬세하고 정교한 기술력이 필요한 시술입니다. 워낙 입속 깊숙이에 위치하여 신경 손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첨단 장비를 활용하여 안전한 사랑니 발치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사랑니 발치의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파노라마 X-ray 촬영 및 검진

사랑니 발치를 위해 내원하시면 가장 먼저 파노라마 X-ray를 촬영합니다. 이를 통해 사랑니의 매복된 상태, 정확한 위치, 신경관과의 거리 등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2.    구강검진

사랑니가 얼마나 올라왔는지, 잇몸이 얼마나 부어있는지, 염증은 있는지 그리고 구강 위생상태는 어떤지 꼼꼼하게 진단합니다. 구강 위생 관리가 잘되지 않는 경우, 시술 후 감염방지 및 원활한 치유를 위해 스케일링을 먼저 진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3.    국소마취 후 매복 사랑니 발치

발치 부위에 국소마취를 진행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마취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무통마취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통마취기는 일반적인 주사 마취에 비해 주사가 들어가는 느낌이 적어서 마취에 대한 통증이나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매복 사랑니를 발치할 때에는 잇몸을 절개하고 사랑니를 꺼내기 쉽게 조각낸 후 제거합니다. 그리고 시술 부위를 꿰매서 마무리합니다.

 

 

치료 후 이틀 정도는 심한 운동을 삼가고, 발치 부위 부근에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거즈는 2시간 이상 피가 멈출 때까지 물고 있고 침은 뱉지 말고 삼키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 후 마취가 풀리면 통증이 있을 수 있으니 처방받은 약을 시간 맞추어 복용해 주어야 하고, 멍이 들 수 있지만 이는 며칠 후 회복됩니다.

 

 

임플란트 시술뿐만 아니라 사랑니 발치 시술도 섬세하고 꼼꼼하게 진행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부담 없는 사랑니 발치 시술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