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청담동 임플란트, 식립만큼 중요한 식립 후 관리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는 모든 신체 부위를 소중하게 생각하지만 종종 치아의 건강은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무래도 피부와 같은 다른 부위에 비해 튼튼한 강도를 자랑하여 쉽게 깨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무언가를 찢거나 잘라야 하는데 가위가 없을 때 자연스럽게 치아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치아는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튼튼하지만 파절이 생기거나 다쳤을 경우 자연치유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때문에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환 등의 이유로 치아를 상실하셨을 경우 대중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바로 ‘임플란트’입니다.

 

 

임플란트는 잘 심는 것만큼이나 잘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식립 후 관리를 잘 해주어야만 15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청담동에 위치한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 관리법에 대해 세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력 있는 의료진이 제대로 식립하는 것, 당연히 중요하지만 그만큼 중요한 것이 식립 후 환자분이 얼마나 사후관리를 잘해주는 가입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가 아니기 때문에 충치가 생기지 않는다는 생각에 식립 후 임플란트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고 방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임플란트 주변에 음식물이 끼게 되면서 임플란트 주위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주위염은 임플란트 실패의 원인들 중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며 심한 경우 임플란트 재수술까지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식립 후 평상시에 철저하게 구강관리를 해주시는 것입니다. 하루 3번, 3분 동안 양치하는 것을 지켜주시며 칫솔과 더불어 치실, 치간 칫솔 등을 활용하여 임플란트 주변에 음식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히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그 외에도 한 번 식립한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건강하게 사용하시려면 지켜주셔야 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금연과 금주입니다. 술의 경우, 알코올 성분이 혈압을 상승시키고 그로 인해 시술 부위가 붓게 됩니다.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 속에서 부산물이 몸의 항염증 작용을 방해해 염증상태를 지속시키고 잇몸에 고름이 차 이식한 뼈가 녹는 등 임플란트 유착을 방해합니다.

 

 

흡연 역시 임플란트 유착을 방해하는데요, 혈액은 뼈 재생에 필요한 세포와 영양분, 섬유질을 공급합니다. 그런데 흡연을 하게 되면 모세혈관을 수축시켜 허혈성 상태가 되므로 이식한 뼈가 괴사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피하시는 것입니다. 너무 뜨거운 음식이나 자극이 강한 음식도 좋지 않습니다. 임플란트 보철물은 자연치아에 비해 음식을 씹을 때의 충격이 잇몸뼈에 더욱 잘 전달되기 때문입니다. 잇몸뼈에 과한 충격이 간다면 잇몸뼈의 흡수까지 나타날 수 있기 때 문 때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청담동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진단 단계에서부터 수술까지 전문의와 1:1 주치의 제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자 개개인에 딱 맞는 치료를 제공하고, 수술 계획을 수립하며 식립 후 사후관리까지 철저하게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2008년 개원 이래로 30,000건에 가까운 임플란트를 식립해오며 결과로서 실력을 입증하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부담없이 내원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