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잔존치아가 거의 없을때는 어떤 치료를 진행할까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우리의 영구치는 이름과 다르게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청소년기에 모두 갖게 된 영구치를 노년기까지 사용한다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죠. 자연스럽게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가 진행되고 이에 따라 질환이 찾아올 수 있습니다. 또는 갑작스러운 교통사고, 스포츠 사고 등에 의해서도 치아를 상실할 수 있는데요, 한 번에 8개~10개 혹은 그 이상의 치아를 상실한 상태라면 어떤 치료를 진행해야 할까요? 

 

 

먼저 치아 상실 후 방치하면 생기는 문제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외모에 변화가 찾아오며 나이가 들어 보이게 됩니다.
둘째, 소화불량, 위장장애가 생기게 됩니다.
셋째, 잇몸뼈 흡수가 진행되어 추후에 틀니나 임플란트 치료를 받고자 할 때 추가적인 시술이 필요하게 됩니다.
넷째, 치아 사이가 점점 벌어져 심미적, 기능적 문제가 찾아옵니다.
다섯째, 치열 변형으로 인해 충치, 풍치, 심미적 결여 등 안 좋은 영향이 생기게 되고 타인 앞에서 자신감을 잃게 됩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을 방지할 수 있는 임플란트는 인체에 해가 없는 티타늄으로 제작된 인공치아로 뿌리 역할을 하는 픽스처를 치조골에 식립한 뒤 치아 모양의 보철물을 제작하는 시술법입니다.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여러 가지 방법 중 심미적, 기능적으로 월등히 우수한 치료방법입니다.

 

 

하지만 한두 개의 치아가 아닌 8개~10개 혹은 그 이상의 치아를 임플란트로 대체할 경우 치료에 대한 공포와 부담감이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이렇게 한 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진행하는 것을 ‘전체 임플란트’라고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전체 임플란트의 부담을 줄이고, 치료 속도는 높이기 위해 ‘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긴 치료시간이 부담되고 무서울 경우 수면마취를 통해 부담을 줄여드리고 있습니다. 먼저 가이드에 대한 부분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이드는 정확한 임플란트 식립을 도와주는 수술 유도 장치입니다. 전체 임플란트를 진행하기 전, 진단 단계에서부터 환자분의 구강상태를 면밀히 체크한 후 컴퓨터 상에서 3D 모의수술을 진행합니다. 이 모의수술 결과들 중 가장 최적화된 결과를 토대로 수술 유도 장치인 가이드를 제작하고, 실제 수술 시 이 가이드를 환자분의 구강에 장착하여 정확한 위치에 드릴링을 통해 빠르게 식립하게 됩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식립하려면 그만큼 수술시간이 길어지게 되는데 가이드를 이용해 식립하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으며 절개 면적이 매우 적어지기 때문에 환자분에게 부담되는 통증, 출혈, 붓기 등의 후유증도 줄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수술에 대한 부담이 너무 크거나 공포를 느끼는 환자분을 위한 수면 마취입니다. 의식하 진정 법이라고도 불리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수면마취는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시술받을 수 있도록 환자의 감각을 이완시킨 후 치료를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환자분께서는 잠을 자는 것처럼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으며, 치과치료 시 막연한 두려움, 공포와 긴장 등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전체 임플란트를 위한 치과 선택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가격만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풍부한 경험이 있는 실력 있는 의료진이 어떠한 첨단 디지털 장비를 통해 진단하고 치료하는지 꼼꼼히 따져보아야 합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