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수면마취를 통해 진행되는 임플란트의 장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어느덧 가을도 끝이 보이고 찬바람이 부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신체기능도 저하되기 쉬운데요, 특히 건조한 날씨 탓에 입속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치아 건강에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노화, 질환 등에 의해서 뿐만 아니라 갑작스러운 사고에 의해서도 우리는 치아를 상실할 수 있습니다. 치아는 우리가 삶을 살아가는 데에 절대 없어서는 안 되는 것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자연치아를 상실했다면 최대한 빨리 임플란트를 통해 대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임플란트 치료를 망설이게 되는 분들이 많은데요, 바로 치과공포증 때문입니다.

 

 

치과공포증 때문에 치과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은 오늘 글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치과공포증으로 인해 단순한 검진을 받으러 갈 때에도 두려움을 느낍니다. 이런 분들이 임플란트 치료를 받아야 한다면 그 공포는 더욱더 크게 다가올 텐데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의식하 진정 법이라고 불리는 수면마취 임플란트를 통해 치과공포증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수면 임플란트의 다양한 장점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수면 임플란트란, 의식하 진정법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환자가 편안한 상태에서 수술받을 수 있도록 담당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사용하여 환자의 감각을 완화시킨 후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환자는 잠을 자는 것처럼 주위 상황을 기억하지 못해 임플란트 수술을 편안하게 받을 수 있으며, 치과치료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 공포와 긴장, 근육통 등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환자분께서는 의식은 있지만 수술 과정에서 느껴지는 통증이나 두려움 등은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평소 치과공포증이나 임플란트 자체가 부담이 되셨던 분들에게 매우 도움이 되는 치료방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신마취와 달리 기도에 관을 넣거나 근이완제를 사용하지 않고 정맥주사로 약물을 주입하는 과정으로 시술이 용이하고 마취에서의 회복도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수면마취 전문가와 전담인력, 환자감시 장치와 완벽한 응급장비를 구비하고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의식하 진정법을 이용한 임플란트!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치과공포증이 있는 분

  수술시간을 감당하기 어려운 고령의 환자분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한 번에 식립하거나 복잡한 골 이식술 등을 동반해 장시간의 수술이 예상되는 분

  고혈압이나 전신질환으로 인해 치료 자체에 의한 스트레스가 문제가 될 수 있는 분 (교감신경이 과도하게 흥분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어 안전한 수술이 가능)

  구토 증상이 심하여 치과치료가 힘든 분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수면 마취 임플란트를 진행하신 환자분들께서 수술 후 짧게나마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당일 퇴원 가능한 입원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전담 간호인력이 함께하기 때문에 환자분의 상태를 더욱 면밀히 살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치료는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환자분들이 치과공포증으로 인해 치과치료를 미루다가 추후에 정말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 되었을때 더 큰 고통과 시간, 돈을 할애하지 않도록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언제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