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를 반영구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올바른 관리법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상실한 치아를 대신하는 치료방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무엇인가요? 예전에는 틀니가 압도적으로 많았으나 현재는 임플란트가 먼저 떠오른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만큼 임플란트 치료는 대중적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는데요, 임플란트가 대중화된 만큼 임플란트에 대한 잘못된 상식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임플란트는 장기치료로 유명합니다. 평균 6개월 정도까지 잡게 되는데요, 6개월이라는 긴 시간에 걸쳐 치료를 완료하고 나면 "이제 됐다"라는 생각에 해방감이 들며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될 수 있습니다. 자연치아가 아니기 때문에 충치가 생기지 않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관리를 소홀히 해주면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여 최악의 경우 수년 안에 재수술이라는 상황까지 갈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는 올바른 식립은 물론, 올바른 관리법까지 안내해드리며 임플란트를 튼튼하게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이 안내해드리는 임플란트 관리법

첫 번째, 기본적인 구강관리
음식을 섭취한 후 잇몸 사이에 끼어있을 수 있는 음식물들을 칫솔, 치실, 치간칫솔 등의 다양한 구강용품을 활용하여 청결하게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두 번째, 치료 후 금주와 금연
음주와 흡연은 수술 부위 감염을 유발하고 혈관이 팽창되면서 출혈의 위험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회복 기간까지는 절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 후 최소 1~2주 동안은 금연과 금주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무리한 운동, 사우나 금지
무리하게 열을 내는 운동이나 사우나 같은 경우는 혈압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 부위에 출혈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수술 후 회복하기 전까지는 가급적 운동이나 사우나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주기적인 검진
주기적인 검진은 임플란트 관리는 물론 치아건강을 지키는 데에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바쁜 삶을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주기적인 치과 내원을 부담스러워 하시는데요, 임플란트를 오래도록 건강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1년에 2~3번은 방문하여 인공치의 상태를 체크하고 스케일링 등의 치료로 구강 청결을 유지해는 것이 매우 도움이 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원장님들이 1:1로 진단부터 수술, 수술 후 관리까지 책임지고 있습니다. 올바른 식립은 물론, 올바른 관리까지 에스플란트 치과병원과 함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