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올바른 길을 찾아 안전하게 식립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의 가이드 임플란트

 

치아 결손을 방치하면 생기는 일 !

①     치아는 자가치유 능력이 없기 때문에 방치한다고 해서 상황이 나아지는 일은 결코 없습니다.

②     잇몸뼈의 소실이 점점 심해져 추후 치료가 더욱 어려워집니다.

③     주변 치아가 빈 공간으로 쓰러져 치열의 변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④     저작력이 떨어져 만성 소화불량을 야기할 수 있으며, 뇌 건강에도 치명적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치아를 상실하면 빠른 시일 내에 대체재를 찾아야 합니다. 치아 상실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노화로 인해 잇몸과 치아 뿌리가 약해져서 작은 충격에도 치아가 빠질 수 있으며, 교통사고나 스포츠 사고 등으로 강한 충격이 가해지면서 치아가 부러지거나 빠지기도 합니다. 또한 충치나 잇몸질환이 악화되어 발치까지 필요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지 마시고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치과에 내원하셔서 임플란트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사전에 철저한 상담 및 검진을 거쳐 1:1 맞춤 임플란트를 진행해 보다 완성도 높은 결과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사용하고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가이드 임플란트’입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는 3차원 CT 시스템을 통한 정밀진단, 사전에 계획한 데이터를 통한 정확도 향상, 3D CT 모의수술 + 수술 가이드 제작

이 세 가지의 결합으로 이루어지는 치료방법입니다. 일명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라고도 불리는데, 네비게이션의 안내에 따라 차가 최적화된 길을 찾아 바르게 가듯이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길을 정확하게 안내해 주는 가이드를 환자분의 구강에 장착한 후 드릴링을 통해 빠르게 식립하는 치료입니다.

 

 

가이드 임플란트는 절개가 아닌 드릴링을 통해 식립이 되는 만큼 빠른 식립이 가능하여 임플란트가 공기 중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여 염증 발생 확률도 낮출 수 있으며, 불필요한 절개가 없기 때문에 회복 기간은 빨라지고 출혈, 붓기 등의 후유증은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전체적인 치료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가능한 이유

 디지털 장비의 정확한 분석

정확한 진단과 분석은 치료의 기본입니다. 3D 디지털 CT와 3D 보철 스캐너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계획이 가능합니다.

 

 

② 서울대 박사 출신의 풍부한 경험과 협진

4인의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의 협진과 분업 시스템은 물론, 치주, 보존, 교정, 예방 등의 치과 관련 서울대 전문의 협진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③ 개인 맞춤형 치료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시술하는 모든 환자에게 치아의 기둥과 보철물을 연결하는 받침대를 개인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보철물과 연결 부위 사이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과 세균 번식을 줄여 수명을 길게 함과 동시에 내구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임플란트를 담당하고 계시는 원장님 네 분 모두 서울대 치의학박사 출신으로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14년이라는 시간 동안 쌓아온 경험을 토대로 계속해서 연구하며 보다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 찾으신다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으로 내원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