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비싼 임플란트 치료,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 저렴하게 진행하자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자연치아의 상실된 부분에 인공치아를 식립하여 기능을 회복해 주는 ‘임플란트’
최근에는 임플란트가 매우 대중화되어서 많은 사람들이 자연치아를 대신하기 위해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합니다.

 

 

하지만 치아를 상실했는데 치료 비용이 부담스러워서 치료를 미루고 계신 어르신도 많습니다. 임플란트나 틀니와 같은 치료는 미루다 보면 추후에는 상황이 더욱 안 좋아져서 나중에는 더 큰 돈과, 고통 그리고 시간을 할애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임플란트 / 틀니도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하세요.

 

 

임플란트를 비롯해 치과진료에 적용되는 건강보험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고객들이 비용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건강보험 안내와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 신경치료, 스케일링, 잇몸치료, 잇몸 수술)

2016년 7월부터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임플란트와 틀니에도 건강보험 요양급여가 적용되었습니다. 먼저 임플란트 건강보험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 건강보험 안내

▶  적용 대상 :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  적용 부위 : PFM 보철 수복 (분리형 식립 재료 사용)

▶  급여 범위 : 1인 평생 2개 인정

▶  본인 부담률 : 30% (건강보험 가입자)

 

 

여기서 알아두셔야 할 점!


다른 보철물이 아닌 PFM으로 진행할 때에만 보험이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PFM은 겉은 도자 기색이고 안은 금속으로 되어있어 내구도가 높고 튼튼하기로 유명합니다.

오랜 시간 치아가 없는 상태로 잇몸이 방치되어 잇몸뼈가 소실되었을 경우 잇몸뼈 이식에 필요한 추가 치료는 임플란트 보험에서 제외되며, 완전 무치악 환자의 경우에는 임플란트 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틀니 건강보험 안내

▶  적용 대상 :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

▶  적용 부위 : 완전 틀니 – 레진상/금속상 완전틀니 , 부분 틀니 – 클라스프/유지형 부분 틀니

▶  급여 범위 : 7년에 1회 적용

▶  본인 부담율 : 완전 틀니, 부분 틀니 공통 30% (건강보험 가입자)

※ 환자의 구강상태가 심각하게 변화되어 틀니의 재제작이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 경우는 1회에 한하여 추가 급여 가능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서 임플란트, 틀니 치료를 진행할 때 가장 주의하셔야 할 점은 한번 치료를 시작한 치과에서 끝까지 진행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치료 도중에 이사, 혹은 개인 변심에 의해 치과를 옮기게 되면 건강보험 혜택으로 받은 70% 부분에 대한 금액까지 환자분께서 부담하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임플란트 분야에서 실력을 널리 입증해내고 있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14년간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건강한 저작력과 환한 미소를 되찾아 드렸습니다. 언제든 방문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