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스플란트치과병원] 선생님 고혈압 임플란트 가능할까요??


< 네 고혈압 환자분들도 안전한 임플란트 수술이 가능합니다>

 

사람들이 저마다 크고 작은 잔병들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대다수 입니다.

그 중에서도 당뇨, 고혈압 과 같은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는 환자들은 치과치료뿐만이 아닌 다양한 다른 치료에서도 많은 제약과 위험성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지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고혈압 환자는 2016년 벌써 1,100만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 인구의 대부분이 30대이상이며 50대가 넘는 인구의 비율이 80%를 육박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고혈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환자분들이 가지고 있는 병증이기에 많은 환자분들께서 물어보십니다 고혈압 임플란트 가능한가요? ”




 

저희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고혈압 임플란트 안전하게 가능합니다! “ 라고 말씀 드립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어떤 방식으로 고혈압 임플란트를 진행하고 환자분들을 관리하는지 자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고혈압 임플란트에서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3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첫 째구강건조증으로 인한 면역력저하

둘 째, 국소 마취제로 인한 혈압상승유발

셋 째, 아스피린으로 인한 상처회복저하


3가지를 어떻게 잘 조절하느냐가 고혈압 임플란트의 핵심이라고 말할 수 있겠는데요.




먼저 오랫동안 고혈압 약을 복용하셨다면 구강건조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요.

구간건조증의 경우 입안에 침이 마르는 증상이며, 침이 부족하면 면역기능이 저하되고 그럼으로 인해 고혈압 임플란트 수술 중 감염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의 경우 고혈압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하기 전 구강건조증 치료를 선행하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환자는 구간건조증도 해결하며 면역력도 높이고 감염위험으로부터도 안전한 고혈압 임플란트 수술이 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국소 마취제의 경우 국소 마취제가 포함 된 혈관 수축제를 고혈압 임플란트 수술시 투여하게 되는데 수축제가 체내로 들어오면서 일시적으로 혈압상승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의 경우 일반환자와 고혈압 임플란트 환자들 철저하게 구별하여 올바른 진단을 통해 평균적인 혈압수치를 확인 후 적당한 혈관 수축제를 투여하여 조절하는데요.

 

국소 마취가 뿐만이 아닌 마취통증의학 전문의와의 협진을 통해 전신마취에 준하는 수면마취 임플란트도 안전하게 가능하니 안전하게 치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스피린의 경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고혈압 약으로 많은 환자분들이 복용중인 약입니다. 하지만, 아스피린의 경우 피를 묽게 하게 때문에 상처가 나면 잘 아물지 않아 수술 도중 위험에 노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의 경우 환자의 고혈압 수준과 약 복용의 기간을 면밀히 살펴 시술 전 적당한 기간을 두고 약의 복용을 중단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자가 약을 끊음으로써 나타날 수 있는 불안감 등을 해소하기 위해 당일입원실을 운영하여 심신을 안정화시키고 수술 직후에도 환자의 몸 상태가 올바르게 회복되는 것을 확인 후 퇴원 수속을 진행하는 등 고혈압 임플란트에 있어 안정을 우선시 하고 있습니다.


오늘 고혈압 임플란트 가능한가요?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어 봤는데요.

고혈압 및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 그리고 심혈관 질환 및 골다공증과 같은 질환도 모두 안전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으니 질환을 가지고 있으신다면 에스플란트치과병원으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