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임플란트 후유증이 있다고?? 환자들이 궁금해 하는 임플란트에 관련된 Q&A!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이 모두 알려드립니다.



<임플란트 후유증 아주 드물게 있지만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안녕하세요. 구독자 분들

오늘은 임플란트 후유증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전반적인 임플란트에 관련하여 환자분들이 가장 많이 질문하시는 질문들을 모아 Q&A 형태로 만들어봤는데요.

 

궁금해 하시는 내용들이 모두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서론 없이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질문으로 임플란트 수술이 어떻게 진행 되나요?물어보십니다.

임플란트는 총 3가지로 이루어진 인공 재료를 결합해서 만든 인공 보철물 인데요.

치아의 뿌리 역할을 해주는 픽스쳐, 그리고 치아의 머리 역할을 해주는 크라운, 그 둘을 연결시켜주는 어버트먼트 총 3개가 한 구성이 되어 1개의 임플란트가 만들어 집니다.






이 임플란트를 환자의 잇몸에 신경을 손상시키지 않고 식립 하는 것이 임플란트 수술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 과정 속에서 환자의 구강을 촬영하고 수술계획을 세우고 인공 보철물을 제작하고 식립 하는 과정들이 있지만 그와 관련해서는 다른 포스팅에 많이 다뤄놨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로는 임플란트 후유증 및 통증은 없나요?” 인데요.


임플란트의 경우 후유증이 크게 발생하지 않는 수술 중 하나입니다.

후유증만큼 통증에 대한 걱정도 많이들 하시는데요.

통증의 경우 한꺼번에 여러 개의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할 경우 붓고 아플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일의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며 수술 당시에는 수면마취를 통해 임플란트 수술을 진행할 수 있으므로 통증에 대한 부담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임플란트 수명 얼마나 되나요?” 인데요

임플란트 수명의 경우 환자분이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 반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평균적으로는 10의 기간을 수명이라고 말하지만 다양한 임상결과를 보면 30여년까지 사용한 케이스도 발견되고 있는데요.

수술이 올바르게 잘 되고 환자분이 자연치아일 때보다 더욱더 열심히 관리해주신다면 반영구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 번째 질문은 나이가 80세가 넘었는데 가능한가요?“ 인데요


나이는 임플란트 수술과 상관이 없습니다. 그리고 성별이나 나이에 따라 임플란트 성공률 또한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임플란트 수술의 역사가 50여년 가까이 지난 지금까지의 축척 된 데이터를 근거로 하였을 때, 나이와 성별의 영향 보다는 질환적, 그리고 관리적 문제로 임플란트 성공의 유무나 수술 가능성이 갈리긴 하지만 나이와 성별에 관련된 이유로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전신질환을 가지고 있는데 수술이 가능할까요?” 인데요.


전신질환을 가지고 있어도 수술이 가능합니다.

당뇨 및 고혈압 등 전신질환을 가지고 있더라도 의료진과 협의 하에 사전에 머던 약을 조절하거나 혈당이 낮은 시간을 선택하여 수술을 진행하는 등 수술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이 가능하다고 해서 본인이 먹고 있는 약이나 병증을 숨기시지 마시고 의료진에게 모두 알려주셔 올바른 계획을 세울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임플란트 수술하고 즉시 사용 가능한가요?” 인데요.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은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원래 임플란트의 경우 수술 후 뼈 세포가 아무는 생물학적 치유기간이 필요로 하는데요.

치료기간과 더불어 임플란트를 식립 후 임시 보철물을 장착하는 시간까지 감안 하였을 때 임플란트 수술 당일 바로 사용이 가능한 것은 무리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의 경우 즉시기능 당일임플란트를 통해 하루 안에 발치 와 임플란트 식립 그리고 임시보철물 장착까지 모든 과정을 마치고 부드러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는데요.

 

그래서 많은 환자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임플란트 후유증과 관련된 주제를 가지고 환자들이 많이 궁금해 하시는 질문들을 Q&A형태로 답변 드렸는데요.

 

환자분들께서 임플란트 수술을 하기 전 후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