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신이 입냄새 나는 이유! 원인과 해결방법 모두다 알려드립니다. - 에스플란트치과병원


< 입냄새 나는 이유 다양한 질환 문제, 구강문제 모두 확인해 봐야 해 >

 

사람들과 대면할 때 중요한 요소가 무엇일까요??

가지런한 치아, 훤칠한 키, 잘생긴 외모 외적인 부분이 많은 부분을 가져옵니다.

 

하지만 막상 가까이 다가오기 시작하면 사람으로부터 나는 향기를 무시할 수는 없는데요.

그 중에서도 대화 중 나는 입냄새!!!

입냄새가 나기 시작하면 가지고 호감도 떨어질 만큼 많은 영향을 줍니다.




이런 입냄새 나는 이유?? 대체 무엇 때문일까요??

 

알고 보면 입냄새 나는 이유로는 질환 문제구강 문제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지는데요.

오늘은 입냄새 나는 이유! 라는 주제로 원인과 해결방안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 나는 이유 첫 번째로는 질환과 관련 된 문제인데요.

쇼그렌증후군, 빈혈, 영양소 결핍, 당뇨, 노화, 당뇨병 등 전신적인 질환의 경우 침의 양이 줄어드는 원인이 됩니다.

또한 편도 결석이나, 중이염, 간경변증, 축농증, 비염등 다양한 질환에 따라 입냄새 나는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본인이 어떠한 질병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냄새 나는 이유 두 번쨰로는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알고 계실 것 같은데요. 바로 침이 부족해서 입니다.

성인은 하루에 1.5리터 양의 침을 분비시키는데요.

침은 입안에 남아있는 음식물 찌꺼기도 씻겨주며 혀와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침은 세균증식을 억제하는 역할도 하는데요. 그래서 구강건조증이 있으신 환자분들 그리고 물을 자주 안 드시는 분들이 입냄새가 날 가능성이 늘어납니다.

 

우리가 아침에 일어나고 나면 입안이 건조하고 입냄새가 나는 이유! 도 여기에 해당됩니다.





세 번째로는 스트레스 및 과도한 다이어트 가 입냄새 나는 이유 중 하나인데요.

스트레스의 경우 만성피로를 유발하고 만성피로에 시달리다 보면 위장이 나빠지고 가스가 찹니다.

이럴 경우 구취가 심해질 수도 있고 하는데요.

과도한 다이어트 또한 끼니를 자주 거리고 금식을 하면서 탄수화물 부족으로 인한 케톤증이 나타나거나 체지방의 이용이 불안정해서 입냄새 나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입냄새 나는 이유 네 번째로는 구강 내 문제 때문인데요.

치석, 설태, 충치 등 구강 내에 다양한 문제가 염증을 유발하게 되고 이 증이 냄새를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흡연, 음주, 커피 등을 자주 마시는 습관 또한 구강 내에 입냄새를 만들어 내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런 다양한 입냄새 나는 원인들? 해결방안은 없을까요?

앞서 본인이 질환과 관련된 문제로 임냅새가 난다고 판단되시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질환부터 치료하셔야 합니다.






또한 담배와, , 커피는 줄여주시고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불규칙적인 식사와 단식은 가능하면 줄여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치석과 충치가 잘 생기지 않도록 꼼꼼한 구강관리는 당연히 입냄새 나는 이유을 해결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겠죠??





한 물을 여러 번 나누어 입안에 오랫동안 머물고 있으면서 행구듯이 자주 마셔주는 방법도 구강건조증을 예방하고 입냄새 나는 이유를 해결하데 큰 도움이 됩니다.

 

치아와 잇몸건강을 위해 칼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과 영양제를 챙겨 드시는 방법도 도움이 많이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당신이 입냄새 나는 이유 라는 주제요 원인과 해결방안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사람의 이미지를 좌지우지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참고하셔서 청결하고 예쁜 치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