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안면치아교정

나이 30~50대에 치아교정을 해도 효과가 있나요?

 

 

 

30~50대 치아교정도 효과가 있나요?

 

 

 

 

나이 30~50대 치아교정이 점차 늘고 있습니다.

옛날인 치아가 가지런했는데 나이가 들면서

삐뚤어졌다거나 예전보다 입이 더

튀어나와 보인다는 생각에 치아교정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인데요.

이런 이유 뿐만 아니라 부정교합, 치아 배열에

문제가 있었지만 치료시기를 놓치고

이제 좀 여유가 생겨 치아교정을

다시 결심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잇몸에 염증이 쉽게 생기고

잇몸이 부었다 가라앉았다를 반복하면서

치아 사이가 뜨거나 삐뚤어지는 등

치아가 노화되는데 이럴 때 치아교정을

하게 된다면 치아와 잇몸을 건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치아 배열이 가지런하지 못하다면

음식물 찌꺼기가 치아 사이에 끼거나

그것을 방치하게 되어 충치와 잇몸병 등

구강 문제가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때문에 치아 배열을 가지런하게 하는

것만으로도 관리가 수월해지며

구강문제를 어느 정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에서 10년째 교정만을

하고 계신 허재식박사님께서는

“중년이 되면 치아교정 시기를 놓쳤다고

생각하고 교정을 포기하는 분들이 많은데

치아와 잇몸이 건강하다면 누구든지

교정을 시작 할 수 있으므로 치과병원을

방문하여 상담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당뇨병,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치과치료가 제한적일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 하며,

잇몸병이 있거나 치아의 뿌리가

너무 짧은 경우, 임플란트를 한 경우는

교정치료에 제약이 따를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 장치가 보이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치아 안쪽에 설치하는 설측교정이나

인비절라인 등으로 보이지 않는 치아교정이

가능하여 사회생활을 하는 데에도

문제가 없습니다.

치아교정 늦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치과병원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세요!

 

 


 

"언제나 환자의 안전이 최우선"

-에스플란트치과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