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어/임플란트

임플란트, 틀니 비싸서 고민이셨다면?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노년기를 보내는 분들 가운데 치아 건강이 나쁘면 삶의 전반적인 만족도가 매우 낮아진다고 응답한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윤택한 삶, 높은 삶의 질을 유지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것이 바로 치아의 건강인데요, 아무래도 청소년기부터 노년기까지 영구치를 쭉 사용한다는 것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60대 중반을 넘어가고 70대를 향해 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치아와 잇몸에 노화가 진행되고 그로 인해 질환이 생기거나 잇몸이 약해져 치아가 흔들릴 수 있습니다. 100세 시대인 현재 치아 건강을 잃게 되면 맛있는 음식을 맘껏 즐기는 행복을 잃는 것은 물론이며 자존감이 줄어들고 우울증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치아를 상실하게 되면 틀니 혹은 임플란트 치료를 통해 인공치아를 심어주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그런데 임플란트, 틀니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치료를 미루는 분들이 계십니다. 치료를 미루는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가장 많은 분들이 말씀하시는 것은 바로 '금액적인 부담'인데요, 100세 시대가 된 현재는 많은 분들의 부담을 줄여드리기 위해 임플란트, 틀니도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 보다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서 보험 혜택에 대한 상담 받아보시고, 나에게 꼭 필요한 치료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분들의 경우 임플란트와 틀니를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임플란트 건강보험 안내입니다.
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피부양자이며, 적용 부위는 PFM 보철 수복(분리형 식립 재료 사용)입니다. 1인당 평생 2개까지 인정되며, 본인 부담률은 30%(건강보험 가입자의 경우)입니다. 꼭 알아두셔야 할 점은 다른 보철물이 아닌 PFM 보철물로 진행할 때에만 보험이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PFM은 겉은 도자기 색이고 안은 금속으로 되어있어 내구도가 높고 튼튼하기로 유명합니다.

잇몸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 뼈이식에 대한 추가 치료는 보험에서 제외되며, 완전 무치악 환자의 경우에는 임플란트 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합니다.

 

다음은 틀니 건강보험 안내입니다. 틀니 역시 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 건강보험 가입자 혹은 피부양자입니다. 적용 부위는 완전 틀니의 경우 레진상/금속상 완전 틀니이며, 부분틀니의 경우 클라스프/유지형 부분틀니에 적용이 됩니다. 임플란트와 다르게 7년마다 1회씩 적용이 가능합니다. 본인 부담률은 마찬가지로 30%입니다.

환자의 구강상태가 심각하게 변화되어 틀니의 재제작이 필요하다는 의학적 소견이 있는 경우에는 1회에 한하여 추가 급여가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혜택을 통해 임플란트 혹은 틀니를 진행하실 때에는 처음부터 끝까지 한 병원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치료 도중에 이사 혹은 개인 변심 등의 이유로 병원을 바꾸실 경우, 건강보험에서 부담했던 70%에 대한 부분까지 환자분께서 부담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처음부터 실력 있는 의료진이 풍부한 경험을 갖고 진료하는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에 내원해 주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은 2008년 개원 이후로 14년 동안 한자리를 지키며 수많은 환자분들에게 환한 미소와 건강한 저작력을 되찾아드렸습니다. 전원 서울대 치의학 박사 출신 원장님들이 진단부터 수술까지 1:1로 책임지는 만큼 보다 꼼꼼하고 환자 개개인에게 딱 맞는 치료가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임플란트, 틀니도 에스플란트치과병원과 함께 계획하고 치료하세요. 어르신들의 치아 건강을 위해 에스플란트치과병원이 함께 합니다.